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230214 소방청 (보도자료) 지난해 전국 119신고 1,251만 건…2.6초에 한 번씩 울렸다(출처 소방청)

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230214 소방청 (보도자료) 지난해 전국 119신고 1,251만 건…2.6초에 한 번씩 울렸다(출처 소방청)



역걸기 등 적극행정 통해 전년대비 무응답오접속 큰 폭으로 감소

유관기관 공동대응 크게(36.7%) 늘어 부처간 협력 대응 중요

월별로는 집중호우 영향 `22. 8월에 구조구급 신고 건수 집중


소방청(청장 직무대리 남화영)2022년 전국 119신고접수건 12,521,553에 대한 분석 결과를 발표했다.

총 신고건수는 전년도 대비 445,998(3.7%) 증가했고, 2020년 이후 위급상황에서 119를 찾는 신고 전화는 3년 동안 꾸준히 증가 추세를 보이고 있다. 지난해 119신고접수 건수는 하루 평균 34305건으로 2.6초 당 한 번 울린 셈이다.

신고유형으로는 현장출동, 의료안내 및 민원상담, 유관기관 공동대응 요청 등이었으며, 비출동 건수 중 무응답오접속 등 인한 신고건수는 전년대비 각각 27.2%(무응답), 15.7%(오접속) 줄어든 것으로 나타났다.

이는 119신고접수 요원이 신고자에게 다시 전화를 하는 이른바역걸기를 통해 신고자에게 119접속 사항을 알리고, 협조를 당부하는 등 예방적 조치 이행의 결과인 것으로 분석됐다.

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